고대신오인
솔직한 마음을 말하지 못하면 나갈 수 없는 방 - 슈 님

※ 파란색은 저의 주접이에요 (?)

 

 

 

1. 방에 갇히게 되었을 때 월로의 반응

이거 월로가 꾸민짓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휘안이 아르세우스와 맞닿은 신관이고, 월로가 조금... 소유욕이나 그와 유사한 욕망이 있다보니 휘안에게 작업(...?)을 건듯 하네요. 그래서 지금 반응이 고대하던 것이 곧 수중에 들어온다는... 기대감을 품고 있어요. 하지만 휘안이 호락호락한 편은 아니잖아요? 그래서 휘안이 자신이 한 일이란 것을 눈치채지 못하도록 '아 여기서 나가야할 텐데 말이에요.' 하며 의욕을 내비치기는 하는데, 실상 마음은 딴 곳에 있네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ㅠ 아르세우스와 연결된 무언가를 얻기 위해서 또 수작부릴려하네요ㅋㄱㄱ꾸ㅜㅜㅡㅜㅜㅜ

그쵸 ㅋㅋㅋㅋ 게다가 휘안도 월로에게 다소 의뭉스러운 구석이 있는 것처럼 보여서 휘안의 속내를 솔직하게 듣고 싶다<는 욕망도 보이는 것 같아요!

 

어찌되었든 여기를 나오면 무언가 하나는 얻어걸린다<<< 는 월로의 계획같아서 킹받아요....(?)

 

 

 

2. 방에 갇히게 되었을 때 휘안의 반응!

휘안은 허둥대지도, 당황하지도 않아요. 아랑곳 않고 이 또한 아르세우스님의 인도일 거라 믿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곳을 나갈 수 있는지 알고 있네요. 그러니까... 월로를 향한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말하면 된다는 것을요. 하지만... 정말로 솔직해도 되는가?는 여전히 의문을 품고 있어요. 신관이라 그런지 관찰자의 시점으로만 존재해야하고... 타인에 대한 본인의 감정, 감상을 뱉는걸 함부로 할 수 없다는... 그런 완고함같은 게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상황이 상황이니... 별 수 있겠어요? 하면서 나름의 합리화도 해봅니다. 어찌 되었거나... 이곳에서 나가긴 해야하니까요.

 

 

 

3. 월로는 어떤 감정을 말하게 되나요?

월로는 휘안이 자신에게 '원하는 것'을 가져다 줄 사람이라고 말하고 있어요. 아르세우스도 그렇고, 휘안 그 자체도 욕심내게 되었으니까요. 그래서 지금 이 상황에 대해 정말 즐기고 있습니다. 한편, 그것과 별개로 휘안에 대한 자신의 감정도 솔직하게 말합니다. (이건 의외군요) 그런데 이게... 직접적으로 널 사랑해!! 하는 건 아닌데 월로는 무자각으로 휘안을 좋아하는데 휘안은 월로의 말을 들으면 들을 수록 '얘가 날... 좋아하나?' 싶은 그런... 깊은 감정을 지니고 있는 거예요 휘안을 향한 감정이 복합적이다 보니 저도 모르게 깊어진 감정...으로 보입니다!

월로깅... 아무튼 내가 니보다 위에있다는 생각하고 잇을것같고 막 ㅎ ㅏ(그렇게 생각하고싶은쪽일지두,,,) 

맞아요 맞아요 ㅋㅋ 본인이 휘안보다 우위에 있다고 생각해서 본인은 휘안에게 별 감정 없다고 생각하는데...? 뱉는 거 보면 정말... 휘안을 향한 이런저런 감정이...(특히 그...소유욕같은게) 뚝뚝 묻어나는...

 

 

 

4. 휘안은 어떤 감정을 말하게 되나요?

휘안에게... 월로는 자신의 세계를 넓혀준 사람이잖아요...? 월로가 휘안에게 있어 일종의 원동력이라고 합니다... 월로가 상회에 있다보니 더 넓은 세상을 보여줄 수 있고, 자신이 맛보지 못한 것들을 알려주는... 그런 존재라서 자신을 >살아있다< 고 알려주는 존재...라고 해요

그동안 한가지 일밖에 안햇었으니..... 월로깅이랑 있으면서...... 본인도 인간임을 깨닫는것같ㅇㅏ요....... 월로깅이랑 같이 있음 자신도 살아잇음을 느끼는걸까.... #막

그런 쪽이라고 하네요... 이럴수가.. 수가... 수가.... 분명 그게 자신에게는 혼란스럽기도 하지만, 싫지는 않은... 그런 기분을 느끼게한다고 하네요. 게다가 앞서 이 상황을 돌파할 방법을 알고 있고, 그걸 하겠다고 한 만큼 물러섬 없이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답합니다.

 

 

5. 월로의 말에 대한 휘안의 반응은?

그래서 월로의 말을 하나하나 곱씹어 주면서 그러니까 >나를 좋아한다는 거죠?< 라는 뉘앙스로... 확신을 한 채 월로를 몰아붙이고 있어요 약간... 자신이 이만큼 뱉었는데 당신도 이만큼은 더 솔직해져야하지 않겠냐고... 월로보다 적극적으로 추궁합니다 왐마야 월로가 부정하면 그것도 지금 거짓말하는 거냐며 그러면 이곳에서 나갈 수 없다며 1도 물러서주지 않아요
월로가 조금만 거짓말 하려고 하거나 미묘한 흐름이 생기면 거기도 파고들어서 휘안이가 정정해주고 있어요 아 ㅠㅠ

와... 와.... 휘안깅 지금 본인팔짱끼고 월로가 협조해주지 않으면 못 나간다구요 << 할것같아요
(월로: ㅎㅏ ** 이게 아닌데)

 

마자요 딱 이스탠스예요 ㅋㅋㅋ

 

 

 

6. 휘안의 말에 대한 월로의 반응은?

한마디로 말하자면 좋은데 참고 있다.

 

그의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을듯해요(ㅋㅋㅋ


ㅋㅋㅋㅋㅋ 마자요 마자요 ㅋㅋㅋ 게다가 아아 조금만 더 조금만 더~~ 하면서 더 솔직한 휘안을 보고 싶어서 네네 그래서요? 하는 느낌으로 있는 것도 있네요. 좋긴 좋은데 자존심이 정말... 용납하지 않는 거 같네요. 그도 그럴게, 월로는 그 답을 당연한 결과! 라고도 생각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좋지만...? 당연한건데 이걸 티를 낸다면 내가 지는 것이다...! 라고도 생각하고있어요.

 

 

 

7. 방의 문은 열리게 되나요?

-> 조금 더 노력이 필요합니다...
누군가가 솔직하게 말하지 않은 것 (!!!) 같아요
한명은 솔직하게 말해서 열릴 것 같은데...

다른 누군가가 솔직하지 못해 이걸 열어야해 말아야해...입니다

 

 

 

8. 누가 솔직하게 말하지 못했나요?

월로! 입니다!본인은 부정하지만요

휘안: 제대로 협조 해주세요
월로: 전 다 말했는데요. ^"^;;
귀엽다 헉헉

ㅋㅋㅋㅋㅋㅋ 자신은 정말... 솔직하게!! 얘기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거래로 따지자면 상대는 모든 패를 보이고 손해까지 좠는데 월로는 패가 여전히 남아있는 상태로 이득을 본 셈인거죠.월로가 조금 더 자신을 내려놓고 속내를 털어두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감정을 털어둘 생각은 안하고 이성적으로 생각했을 때 가장 이상적인 답만 내놓고 있어서...안열린...!!! 쪽 입니다

 

 

9. 결과에 따른 월로의 반응

근데 월로는 안열려도 문제없어~ 괜찮아~하고 있네요... 이다식 오히려 지금 휘안을 독점(...) 할 수 있어서 현재의 방에 굉~~~~장히 만족하고 있어요. 게다가 휘안의 속내를 더 들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더 즐거워하고 있습니다. 왜냐면 자신은? 다 말했다고 생각하니까요!그래서 아 어차피 안열리는 것 같은데 이 상태를 좀 더 즐겨보죠?이러고 있는... 중입니다.

아무튼 휘안이 구구절절 얘기하니까... 또 본인이 짠 판이라서 못 나간다해도 믿는구석이 따로 있는게 아닐까 싶기도하고...

암튼 손해보는 장사는 안 할것같아요ㅋㄱㄱㄱㄱㅋ


그러게나 말입니다 ㅠㅠ...

 

 

10. 결과에 따른 휘안의 반응

이건...의외인데요... 휘안도 문이 열리지 않는 이 상황이? 만족스러운 듯 보이네요 그런데 월로는 지금 이게 쭉 이어졌으면 좋겠어! 라는 스탠스라면 휘안은 이것도 언젠가 해결이 되겠지...의 평온쪽에 가깝습니다 휘안이 만족스러워하는 이유는 어쨌거나 월로의 속내를 알아차렸고, 그 덕에 솔직하지 못한 월로를 마구(!!!) 볼 수 있으며... 이게 또 나름... 신관 생활에서 벗어나기도 했고, 월로와 단 둘이 있어서 심정으로 평온과 안정감을 느끼는 듯 해요. 물론 이 순간이 영원하지 않다는 것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지만 그럼에도 지금이...휘안에겐 꽤나 만족스러운 시간인지라... 이것도 괜찮네. 하면서 나름 즐기는 쪽입니다!

ㅜㅜㅜㅜㅜㅜㅜㅠㅠ 이런것도 여행의 묘미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있을듯해요 ㅎㅏ 신관휘안이 아닌 휘안이라는 자신이 즐기는 시간이라서 그런가... 으앙


네네 신관으로서가 아닌 오롯이 자신의...! 경험이자 시간이라... 이때를 즐기자. 이 순간이 영원하지는 않을 테니까<하고 보고 있어요.